척추측만증은 40도 이상 변형이 진행된 상태라면 보존적인 치료로 교정이 불가능합니다. 이때, 금속 내고정물을 사용해 교정 및 균형을 얻은 후, 척추 유합술로 교정을 유지하는 수술이 진행됩니다. 척추측만증 교정수술은 고난도 수술로 분류되며, 나누리병원은 척추 교정 및 재건술의 권위자인 김진욱 병원장의 집도 아래 국내외 척추측만증 환자에 대한 교정수술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나누리병원은 척추측만증 재활치료실과 운동치료실 등 전문 치료실을 갖춰 척추측만증에 대해 단계별 맞춤 재활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슈로스메소드
독일식 치료법인 슈로스메소드는 기존 보존적 치료의 한계를 보완한 대표적인 척추측만증 재활치료입니다.
다각도에서 인체의 중심근육 강화와 근육의 균형을 맞추는 치료법으로 척추측만의 진행을 막고 인체를 올바르게 교정합니다.
* 나누리병원은 척추측만증 전문 물리치료사가 1:1로 환자 맞춤형 재활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재활운동프로그램
척추측만증 초기에는 꾸준한 운동치료와 자세교정이 필요합니다.
나누리병원은 신체 균형을 검사하는 3D 스캔을 통해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척추측만증 재활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누리병원은 대외검진차량인 ‘그린버스’를 운영해 청소년들의 척추측만증 예방을 위한 대외 검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직접 해당 학교(기관)을 방문해 척추측만 각도기(Scoliometer)를 활용해 1차적으로 측만 여부를 확인하고 그린버스에 설치된 X-RAY를 통해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검진 이후에는 검사 결과를 문서로 작성해 각 가정에 배포합니다. 또, 종합검진실과 연계해 학생검진과 더불어 척추측만증 검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드물게 염증 및 감염(0.5%내외), 출혈이나 혈종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